본문 바로가기
맛집 이야기/- 그 외 지역 맛집

[경남 하동] 선창횟집 :: 오션뷰와 함께 참숭어를 코스로 즐기는 가성비 좋은 횟집 (feat. 하동짚와이어)

by 뽐이🌿 2022. 8. 17.
반응형

선창횟집


📌 경남 하동군 금남면 중평해안길 139
🕒 매일 11:00~20:30
(Break time 15:30~17:00)
(매주 월요일 휴무)
🚗 주차 가능



하동 짚와이어 타고나서 가기 좋은
차로 5분거리에 위치한
참숭어 전문 '선창횟집'

하동 짚와이어를 타는 하동알프스레포츠는
위치가 하동시내에서 1시간 가량 떨어져있어
주변에 식당이 별로 없는데
가까운 위치에 딱 좋은 가성비 횟집이 있어
짚와이어 타고 점심을 먹으러 갔다.

 


참숭어 마을 '중평'마을에 위치한
선창횟집

제주도의 도두동 무지개 해안도로처럼
무지개 색깔로 예쁘게 꾸며진 해안도로

선창횟집은 바로 바다를 마주하고 있어
오션뷰와 함께 즐기는 숭어회 코스로 유명하다

 


6시 내고향부터 한국인의 밥상까지
이미 많은 티비 프로그램에 출연한 선창횟집

 


선창횟집의 대표 메뉴는 참숭어코스
1인 25,000원에
회, 전, 튀김, 무침, 구이, 숭어미역국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선창횟집에는 바로 이렇게
오션뷰를 바라보며 회를 즐길 수 있는
야외 테라스 자리가 있는데
미리 전화로 예약을 해야하며
식사시간은 2시간으로 제한되어 있어
11시, 1시, 3시... 등으로 예약시간이 정해져있다.

하동 짚와이어를 11시30분에 예약하고
소요시간 1시간 30분 정도 잡은 뒤
선창횟집을 1시로 예약하면 아주 완벽하다!

 


일찍이 준비된 숭어회

 


매콤새콤한 양념이 좋았던
숭어 무침

나는 이 메뉴가 가장 좋았다 :)

 


부드러운 식감이 좋았던 숭어전

 


숭어튀김

숭어전과 무슨 차이가 있나 싶었는데
숭어전보다 튁미이 조금 더 바삭해서
전보다는 튀김이 좀 더 맛있었다.

 


노릇하게 구워진 숭어구이

 


마지막으로 준비된
숭어미역국

생각보다 미역국이 양이 많고 맛있어서
밥을 추가해서 함께 먹었다

 


코스요리라기엔
매우 빠르게 준비되었던 음식들
부추전도 바삭하게 준비되었다

코스요리보다는
한상 가득 차려진 숭어한차림이었다 :)

 


오션뷰와 함께 즐겨보겠다고
기껏 예약까지 해서 테라스 자리에 앉았는데
6월이었음에도 한낮에 테라스에서 먹다보니
햇볕도 들이치고 점점 더워졌는데

계산하려고 실내를 들어와보니
아니 이게 무슨...
이렇게 시원하고 쾌적할 수가 없었다 ㅋㅋㅋ

심지어 저기 커플분들 앉아계신 자리에서는
풍경 또한 매우 좋았다.

실내자리를 예약하고 싶어졌던 순간.
오히려 실내자리는 예약이 불가하다고 하니 참고하자.

시원선선한 봄, 가을을 제외하고는
웬만하면 실내에서 드시는걸 추천드린다.
실내에서도 충분히 경치가 좋다 :)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숭어요리를 즐길 수 있었던
가성비 맛집, 참숭어 전문 '선창횟집'

하동 짚와이어 타고
하동의 참숭어를 코스로 즐겨보시길 추천드린다 :)

 

 

 

[경남 하동] 나혼자산다 박나래, 이시언이 탔던 아시아 최장 짚와이어!

'나혼자산다'에서 박나래와 이시언이 다녀왔던 하동의 짚와이어! 짚라인이 여기저기 많이 생겼지만 하동의 짚와이어는 아시아 최장 길이라고 하더니 정말 규모가 꽤 되어 보였고 안그래도 가보

ppomparc.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