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이야기/- 서울 맛집

[논현] 왕십리벌통곱창 :: 잡내 없는 영동시장 막창구이 맛집

by 뽐이🌿 2024. 4. 27.
반응형

왕십리벌통곱창


📍 위치: 서울 강남구 학동로4길 43 1층
      (논현역 3번 출구에서 도보 6분 거리)
🕒 영업시간: 매일 17:00~02:00
🚗 주차 불가



논현동 영동시장 안에 위치한
돼지곱창/막창 맛집 ‘왕십리벌통곱창’

돼지곱창은 역시나 왕십리여서 그런지
논현에 위치해 있지만 이름만은 왕십리.

사실 돼지곱창의 쿰쿰한 잡내를 안 좋아하는데
돼지곱창은 잡내가 나는 경우가 많아서
돼지막창만 가끔 먹는 정도.

근데 그것도 사실 대구에서만 먹어봐서
막창에는 대구만의 막창 소스가 필수였는데
원하는 막창 소스는 없었지만
그래도 맛있게 먹었던 곳이라 소개드린다!
논현에서 막창 먹고 싶을 때 가면 좋을 곳!



왕십리벌통곱창은
왁자지껄한 논현동 먹자골목에서 살짝 벗어나
다소 한가한 영동시장 안에 자리 잡고 있는데
가게도 매우 작은 편. 4인 둥근 테이블이 4개뿐이다.

가게가 협소한데 대부분 술을 곁들이는 메뉴다 보니
몇몇 손님들은 만석이 된 가게를
잠시 들여다본 뒤 다른 곳으로 발길을 돌리셨다.

반응형

 


왕십리벌통곱창의 메뉴.

메인메뉴는 곱창과 막창, 돼지껍데기.
그리고 특별메뉴로 숯불닭발과
특이하게도 ‘돼지 후라이드’라는 메뉴가 있다.
중국집에서 파는 고기튀김이랑 비슷하지 않을까 싶다.

우리는 소금막창 1인분과 양념막창 1인분을 주문했다.
각각 1인분씩도 주문이 가능해서 매우 좋았던 곳!



밥집도 아닌데 기본 서비스로 제공되는
계란후라이와 유부장국.

계란후라이는 따뜻할 때 얼른 먹으라고 하셨는데
완벽한 반숙의 계란후라이의 소금간이 기가 막힌다.
계란후라이 맛집으로 인정👍

그리고 계란이 숙취 해소에 좋은 거 아시죠?!
술 먹기 전에 계란 후라이로
숙취 예방하기 딱 좋은 기본찬이었다.



연두부도 주셔서 호로록 한 입 하기 좋다.



소금막창 1인분과 양념막창 1인분.

사장님께서 다 구워주셔서
취향껏 살짝만 더 구워서 먹으면 될 정도.

나는 지글지글 구워서
약간 바삭하게 먹는 걸 좋아해서 조금 더 구워 먹었다.



왜 때문인지 약간 양념막창이 더 양이 많아 보이는데
둘 다 1인분인 건 안 비밀!

사실 나는 소금막창이 먹고 싶었는데
D가 양념막창도 시키자고 해서
반반으로 주문했지만 양념막창이 더 맛있었다🤣
대구의 막창 소스가 없어도 만족스러웠던 이유!

막창 쫀득하고 맛있는 건 말할 것도 없고,
저 양념막창의 양념이 정말 맛있어서
막창 드시러 오신 분들
꼭 양념막창도 1인분 주문해 보시길 강력 추천드린다!!



함께 곁들일 소스는
매콤한 양념장, 쌈장, 소금이 있어
원하는 대로 함께 곁들이면 된다.

남자사장님 혼자 하시는 데다
막창을 완전히 다 구워내 주셔서
주문 후 조금 기다려야 하긴 하지만,
시장 안에 위치한 노포 느낌의 내장집 치고
매우 깔끔해서 더욱 좋았던 곳!

논현동에서 막창집 찾으시는 분들,
그리고 안 먹어봤지만 닭발도 별미라고 하니
(양념막창 양념을 보니 닭발도 맛있을 듯하다!)
돼지곱창, 막창, 닭발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곳이다 :)

 

 

 

 

반응형